본문 바로가기
강화도(동파)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 뒷골 선영~東萊鄭氏 參議公派 諱 圭伯 묘

by 동파 2024. 2. 3.
728x90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 뒷골 선영
東萊鄭氏 參議公派 諱 圭伯 30世 묘가 방치되었던 것을

여기 34世 정희상(鄭熙上)종인은 안타까워서 사초를하고

소나무를 정리까지하여 주는 보시를 하여 여기 선조님에 대한

글을 씀니다.

정희상(鄭熙上)종인의 고조할아버님은
東萊鄭氏 參議公派 31世
諱 世鉉 字 仁必 號 城齊
옛 강화군 읍내에서 鄭主事로 통하셨더 큰어른이시다.
하점면 신삼리에 거주하셨고 인품이 좋으신 어른으로 통하셨다. 
글과 시(詩)를 찾아보았으나 남은 유품으로는 없었다.
고손자(高孫子)34世 정희상(鄭熙上)종인은
나의 증조부 諱 圭伯 할아버님 묘소 벌초를하고 
쓰러져 방치된 소나무를 정리정돈하여 주는 일을하여
여기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제주(濟州) 입도(入島)7년이 되도록 고향 선영을 찾아가
참배를 못하고 옛날 아버님은 정성을 다하시면서
관리를 하셨지만 저는 불효자(不孝子))가 되었습니다.
여기 정희상(鄭熙上) 종인님에게
감사하여 글을 갈음합니다.

東萊鄭氏 參議公派 충절사(忠節祠)

 

쓰러진 소나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