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오프라 윈프리

by 동파 2007. 9. 8.
728x90

 

오늘은 오프라 윈프리에 대한 이야기를 쓰고 싶다.

 미국 센프란시스코에서 살아가고 싶어서...

 미국이라는 이 거대한 나라가

 이런곳이구나...
많은 것들을 배웠습니다., 다시 귀국하여 피자보다는 된장을
좋아하면서 지금까지 살아 왔습니다.
개인은 가난하고 돈 백불이 없어서 힘들게 살아가는 시민들...
센프란시스코의 거리에서 내 눈에 비친 것들은 모두가 좋아하지 않는
단어들이다.게이,히피,술주정,정신이상자등등...
그러나 내가 오늘 오프라윈프리를 좋아하는 이유는
오프라가 들려주는 조언 가운데,
시카고의 한 여학교에서 강연한 다음과 같은 대목은
자연적 체험으로부터 우러나오는 것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여러분도 장차 캐딜락을 몰며 돈을 막 쓰는 멋진 
삶을 누리고 싶은가요? 그러려면 열심히 공부하세요. 
 잘 읽지도 셈할 줄도 모른다면,
그리고 미혼의 처지에 임신을 한다면, 
학교에서 퇴학을 당한다면 결코 캐딜락을 갖지 못할 거예요."
이러한 이야기에 나는 감동을하고 좋아하게 되었다.
오프라 윈프리는 방송 토크쇼 사회를 보면서
어렸을 때, 성적 학대를 받았다고 털어놓기도 하고
마약을 사용했음을 시청자 앞에서 엉엉 울면서 고백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1천 5백만의 시청자를 끌어들이는 기록을 만들어 내기도 했고
자신의 삶을 무려 30여권이라는 책으로 출판하기도 했다.
또 그의 성공 십계명은 다음과 같다.
1. 남들의 호감을 얻으려고 애쓰지 마라.
2.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외적인 것에 의존 하지마라.
3. 일과 삶이 최대한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하라.
4. 주변에 험담하는 사람들을 멀리하라.
5.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하라.
6. 중독된것을 끊어라.
7. 당신에 버금가는 혹은 당신보다 나은 사람들로 주위를 채워라.
8. 돈 때문에 하는일이 아니라면 돈생각은 아예 잊어라.
9. 당신의 권한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지 마라.
10. 포기하지 마라.

더 놀라운 이야기는 사회에 기부한 자선금 그 내역은 다음과같다.

 

 

오프라 윈프리가 많은 돈을 기부하면서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에서 내가 더욱 좋아하는 이유중 하나다.

 

18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