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월남전우회

조국찬가~양영재 가이드 노래

by 동파 2023. 11. 16.
728x90

2023년10월30일부터11월3일 까지 수고를했던 양영재 가이드님!

 

나의 조국 ~양영재 가이드님의 노래

 

 

조국찬가

동방에 아름다운 대한민국 나의 조국
반 만년 역사위에 찬란하다 우리문화
오곡백과 풍성한 금수강산 옥토낙원
완전통일 이루어 영원한 자유평화
태극기 휘날리며 벅차게 노래불러
자유대한 나의 조국 길이 빛내리라

 

***이 노래를 작별 인사로 부를때 나의 두눈에서 눈물이 흘렀다.

우리는 스믈하고 한살때 언어가 다르고 풍습이 다른 먼 이국에서

오직 세계의 자유와 평화를 위하여 내 젊음을 투하했던 지난 날...

5,099명이 전사를했고 많은 부상자와 고엽제로 죽어간 전우들을

생각하면 질곡에 쌓인 울분이 치솓는다.

동작동 국립현충원을 나의 조수가 전사하여

40년이 넘도록 참배를해왔다.

작금에 우리에게 돌아오는 금액 3십9만원...

없어도 남은 여생을 살아갈 수가있다.***

 

함께 동행했던 월남 참전 유공자님들 감사합니다.

아울러 대한민국월남참전자회에 감사드리면 국가보훈부에 발전을 기원합니다.